2025년 09월 11일

PTPI 천안챕터

Peace through Understand

타챕터(입력순)

제목한국-일본 PTPI 교류행사 개최2020-04-23 23:45
작성자 Level 3
한국-일본 PTPI 교류행사 개최

한국과 일본 PTPI 간 상호 교류 활성화 기초협의를 위한 한국-일본 PTPI 교류행사가 2018년도 PTPI 일본 연례대회와 연계하여 12월 9일(일) 오후 1시30분부터 9시까지 일본 오키나와에 소재한 <그랑 메르 리조트 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국본부에서 김성철 총재를 비롯하여 김진수 부총재, 강경식 감사, 양승범 사무총장, 장호현 사무처장, 그리고 중울산챕터에서 신용일 회장(한국본부 이사), 양순호 자문위원, 박봉화 이사(일본어 통역 담당), 천안챕터에서 최도진 신임회장, 이병길 이사, 천안로열챕터에서 이창원 회장 등 11명이 참석하였고 일본 측에서는 루리코 나카지마 일본 PTPI 대표를 비롯하여 본부 및 7개 챕터(도쿄, 이토, 기쿠가와, 센트럴, 기후, 오가키, 오키나와)에서 2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12월 9일(일) 당일 오전에 개최된 PTPI 일본연례대회 종료 후 일본대표단은 행사장소인 그랑메르 리조트 호텔에서 한국대표단과 만나 오찬을 함께 하였으며 이어서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일본 PTPI 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본 회의에서는 먼저 루리코 나카지마 일본 대표 및 김성철 한국본부 총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성철 총재의 한국본부 소개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서 한국 및 일본측 참가 챕터 대표들의 각 챕터 소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일본 측 참가자들은 한국챕터들의 큰 규모와 많은 활동에 놀라움을 표시하며 뜨거운 찬사를 보냈습니다.

회의가 종료된 후에는 한국 측에서는 준비해 간 기념품 및 선물과 함께 한국 PTPI 소개 책자들을 전달하고 이어서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어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그랑메르 리조트 호텔 10층 연회장에서 일본 측에서 주최한 환영리셉션이 진행되어 한국대표단들을 열렬히 환영하는 가운데 양국 참가자들은 즐거운 환담을 나누며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루리코 나카지마 PTPI 일본 대표는 일본을 방문해 준 한국대표단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내년 3월경에 일본측 대표단과 함께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하였으며 김성철 총재는 일본대표단의 방한 제의를 쾌히 수락하였습니다.

한국대표단은 2박3일(12월 8일-10일)간의 비록 짧은 체류 일정이었지만 한-일 PTPI 교류행사 참석과 함께 만자모, 수리성, 국제거리 등 오키나와의 주요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고 12월 10일(월) 오후에 귀국하였습니다.

김성철 총재께서는 인천공항 해단식에서 바쁜 개인 일정에도 불구하고 한-일 PTPI 교류 증진을 위해 기꺼이 본 한-일 PTPI 교류행사에 동행 해 주신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였습니다.
행사장소인 <그랑 메르 리조트 호텔> 앞에서 한국대표단의 기념사진 촬영 
한-일 PTPI 회의 전경 
김성철 총재의 인사말 전언 
김성철 총재의 한국본부 소개 발표 
강경식 천안챕터 직전회장의 챕터 소개 발표 
신용일 중울산챕터 회장의 챕터 소개 발표 
이창원 천안로열챕터 회장의 챕터 소개 발표 
루리코 나카지마 일본 대표에게 기념 선물로 <한국 PTP 50년 기념우표집> 을
증정하는 김성철 총재 
일본챕터 대표들에 대한 한국 참가챕터 대표들의 선물 증정 
회의종료 후 한-일 PTPI 참가자들의 기념사진 촬영 
한-일 PTPI 오찬에서 루리코 나카지마 일본대표에게 남북정상회담 기념우표를
선물하는 김진수 한국본부 부총재 
한-일 PTPI 오찬 전경 
한-일 PTPI 리셉션에서의 김성철 총재의 건배제의 
한-일 PTPI 리셉션 전경 
리셉션 종료 후 한국대표단을 환송하는 일본대표단 
오키나와 나하 시내에서의 한국대표단 저녁 만찬 모임 
한국대표단의 오키나와 관광명소 <만자모> 방문 

한국대표단의 오키나와 <수리성> 방문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